Your Greatness Takes Time
Your Greatness Takes Time
위대함은 타고난 러너들만의 것이 아닙니다.
서두른다고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지도 않습니다.
위대함은, 꾸준히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하는 일상의 시간속에서 피어납니다
YGTT 싱글렛을 입고 있는 케냐 선수들
YGTT 싱글렛을 입고 달리고 있는 케냐 선수들
“위대한 케냐 러너들의
비밀은 무엇일까?”
2015년, 2019년, 그리고 2024년.
세 번에 걸친 케냐 이텐마을에서의 시간.
그곳에서 경험한 케냐 선수들의
'위대함'에 대한 지혜를 담았습니다.
달리기를 처음 시작했을 무렵,
케냐 선수들처럼 빠르게 달리고 싶었습니다.
그들의 비밀을 알기 위해
세계 정상급 러너들의 고향,
케냐 이텐마을로 향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비밀은 가늘고 긴 다리도,
땀에 흠뻑 젖을만큼의 고강도 운동도,
스파르타식 코칭 훈련도 아니었습니다.
“Sung Woo, Pole Pole” (성우, 뽈레 뽈레)
“성우, 천천히.”
매일 강도 높은 훈련이 아닌,
강약이 섞인 지혜로운 훈련 과정.
서두르지 않으며 나만의 위대함을
매일 차곡 차곡 만들어가는 일상
그들이 위대한 러너가 된 이유는
위대함에 필요한 시간을 서두름 없이
헌신했기 때문이었습니다.
2024년 여름, 마인드풀러닝 싱글렛
Joy of Running을 출시한 이후,
많은 분들께서 싱글렛 추가제작을 요청해주셨습니다.
“너무 좋아서 하나 더 사고 싶어요.”
“싱글렛 좋다고 추천 받았습니다.”
"싱글렛~ 디자인도 소재도 너무 좋은것같습니다. 이번에 구매를 못했는데 꼭 입어보고싶습니다"
고민 끝에, 마인드풀러닝의 영감을 준
케냐 러너들의 지혜를 주제로
두번째 싱글렛을 만들었습니다.
첫번째 싱글렛과 마찬가지로
원단 선택, 싱글렛 모양과 의류 부자재까지
직접 디자인을 하였고,
다시 여러 공장들과 미팅 및 선별 작업을
통하여 싱글렛을 제작하였습니다.
원단의 느낌, 구성, 색상부터 패치의 소재 및 품질, 디자인... 싱글렛의 모든 부분을 생각했습니다.
*케냐 현지에서 촬영한 사진들에서의 싱글렛 색상 보다, 아래 사진들이 실제 색상에 더 가까운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두르지 않고 시간을 들여 꾸준히 노력하는 것은, 나 자신을 믿고 기다리는 존중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서두름에는 축복이 없다’라는 지혜를 새기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존중하며 나아가보세요.
진정한 위대함은 외부의 평가나 기록 경쟁 너머에 있습니다. 오롯이 나의 호흡과 발걸음에 집중해보세요. 외부의 기준이 아닌 나 자신에 집중하는 시간들이 쌓이다보면 이제껏 만나보지 못했던 위대한 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버려지거나 낭비되는 제품이 없도록, 한정수량으로 진행됩니다. “1 of 300”은 예시이며, 주문수량에 맞춰 정확하게 기입 예정입니다.
*문구는 ‘나를 위한 달리기’ 대신 ‘서두름에는 축복이 없다’라는 뜻의 케냐 속담의 원문인 ‘Haraka haraka haina baraka’가 기재될 예정입니다.
케냐 러너들에게서 받은 영감과 그에 대한 감사를 담아 오른쪽 가슴 위에 케냐 국기를 새겼습니다.
본 싱글렛 판매 매출액의 5%를 저소득층 케냐 학생들을 지원하는 비영리기단에 기부하는 의미도 담겨있습니다.
위대함은 일상에서
만들어집니다
위대함은 타고난 러너들만의 것이 아닙니다.
서두른다고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지도 않습니다.
위대함은, 꾸준히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하는 일상의 시간속에서 피어납니다
다른 사람들과 세상이 위대하다고 하는
결과를 빨리 만들어내고 싶어하는 마음을 내려놓고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에 집중해보면 어떨까요?
"Your Greatness Takes Time"
위대함은 나의 달리는 일상안에 있습니다.
YGTT 싱글렛과 함께,
코호흡로도 편안한 속도로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해나가세요.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에 집중하다
서두름 없이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하는 것의
위대함과 열정을 담았습니다
1.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에 대한 인정: 우리는 왜 자꾸 서두르고 조급해할까요?
지금의 나를 인정하고 받아들일 수 없을 때, 서두르게 됩니다. 어떻게든 빨리 달라지고, 변화하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이죠.
서두르는 마음은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보다는, 단기적이고 일시적인 잠깐의 변화를 좇게 합니다.
YGTT 싱글렛을 입을 때마다 나의 달리기를 인정하고,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에 집중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서두름에는 축복이 없다”라는 케냐의 속담을 목 뒤, 사이즈 정보 위에 숨겨두었습니다.
지금 나의 달리기가 모여, 위대함이 됩니다.
달리러 나가기 전, YGTT 싱글렛을 입으며
숨을 고르고 조급함은 내려놓으세요.
서두름 없이,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하세요.
2.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에 대한 열정
남들이 우러러 보는 속도, 거리, 기록을 달리는 것만이 열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나만의 방식으로 펼쳐내는 것에서 느낄 수 있는 차분하고 강한 열정이 있습니다.
열정을 상징하는 레드.
여러가지 붉은 컬러 중,
차분하면서도 뜨거운 색을 선택했습니다.
케냐 이텐 마을의 흙 색깔이기도 하며,
케냐 국기의 메인 색상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천천히, 꾸준히 나의 달리기를 통한
살아있음의 열정과 충만함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반겨주는 싱글렛
나의 달리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가볍고, 산뜻하고,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1. 가볍고 통기성 좋은 소재
옷이 무거우면 발걸음도 천근만근.
가볍고, 부드러우며, 잘 마르는 매쉬 소재를 선택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만족하셨던 첫번째 싱글렛과 ‘동일한 원단’입니다.
특히, 뒷면의 마인드풀러닝 로고 프린팅 방식을 바꾸어 첫번째 싱글렛보다 무게는 줄이고 통기성은 향상시켰습니다.
아래 성우 코치의 2024 케냐에서, 그리고 2025 오클랜드 마라톤에서의 착용 후기를 참고해주세요.
“두번 화장실의 부름으로 인해 많이 지체되고 에너지를 잃으면서, 목표로 했던 달리기를 이루지는 못한 날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에 집중하며 완주하는 것을 새로운 목표로 삼고, 결승점에 도달하며 또 하나의 즐겁고 감사한 달리기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함께 훈련해온 친구의 목표 달성과, 아내의 부상없는 건강한 완주도 참 기뻤습니다. 시작 시간에는 더웠고, 갈수록 더워지는 날씨 속에서 YGTT 싱글렛을 입고 달리면서 정말 가볍고 시원하게 마라톤을 즐길 수 있었어요.”
2024년 11월 케냐 현지에서 달릴 때도 즐겨 입었습니다.
특히, 트랙 세션때는 꼭 챙겨 입었어요.
2. 가볍고, 빠른 건조
달릴 때 입고 있는 옷이 땀을 머금고 처져있으면, 몸도 마음도 답답하고 가라앉는 느낌이 듭니다.
첫번째 싱글렛 때와 마찬가지로,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흡한속건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풀마라톤 완주 후,
‘땀이 다 어디 갔지?’ 하실 수도 있어요.
3. 자유로운 움직임
달리는 움직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넥홀과 암홀을 여유롭게 만들고,
옆라인에 약간의 트임을 주었습니다.
4. 악취방지 + UV차단 + 항균효과
달리고 나서 옷에 땀 냄새가 쉽게 베이면,
기분도 안 좋고 불편합니다.
장거리 달리기 이후 땀냄새가 신경쓰이는 분들, 햇볕에 피부가 타는 것이 걱정되는 분들, 보이지 않는 세균이 걱정되는 분들까지.
YGTT 싱글렛은 악취방지, UV차단, 항균효과 관련 SEK(일본 섬유평가기술협의회) 인증을 받은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만족하셨던
첫번째 싱글렛과 같은 품질의 원단입니다.
케냐 현지 실착 후기
“I feel so light like I'm not wearing anything when I wear this Mindful Kenyan singlet. I wore it for my competition and time trials to go to USA. Happy to say I finally got my US VISA and going to USA this August. I will bring this singlet with me as it contains Kenyan spirit.”
"마인드풀 케냐 싱글렛을 입으면 아무것도 입지 않은 것 같이 가벼운 느낌이 들어요. 저는 이 싱글렛을 대회와 미국 대학 타임 트라이얼을 위해 입었어요. 드디어 미국 비자를 받았고, 8월에 미국에 가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뻐요. 이 싱글렛은 케냐의 정신이 담겨 있으니 꼭 가져갈 거예요."
- by Solomon
케냐 달리기 선수이자 학생
(8월에 미국 유학 확정!)
"I am super satisfied with the Mindful Running Kenya edition YGTT singlet. I'm wearing it during all my races and my most important workouts, since it's my favourite singlet to wear. It feels light weight, looks good and brings me in performance mode. Recently, I placed 2nd in a 10mile race, in 58:40, wearing this singlet. Now it's my lucky singlet."
"마인드풀러닝 케냐 에디션 YGTT 싱글렛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작년 11월에 성우에게 받았는데, 가장 좋아하는 싱글렛이 되었어요. 중요한 운동과 모든 대회에서 이 싱글렛을 입고 있어요. 가벼운 느낌이 들고, 멋지게 보이며, 퍼포먼스 모드로 전환되는 기분을 줍니다. 최근 16km 대회에서 이 싱글렛을 입고 58분 40초로 완주하며 2등을 하기도 해서, 저에겐 행운의 싱글렛이기도 합니다."
by Hugo Van Debrok
(2:12 marathon PB)
네덜란드 출신 마라토너이자
케냐 이텐 마을 상주 코치
(마라톤 PB 2시간 12분)
“I love its vibrant red color which I feel represent the passion of Kenyan runners and the soil of Iten. I've run in the singlet multiple times on a track and I love how light it makes me feel. Good job Sung Woo!”
"나는 이 싱글렛의 선명한 빨간색을 정말 맘에 들어. 이 색이 케냐의 러너들의 열정과 이텐 마을의 흙빛을 보여주는 것 같아. 트랙에서 이 싱글렛을 여러 번 입고 달렸는데, 입을 때마다 정말 가벼운 느낌이 들어서 좋아. 잘 만들었어 성우!"
- by Dennis Chirchir
케냐 출신 엘리트 마라토너
(마라톤 PB: 2시간 7분 17초)
“YGTT singlet is light and breathable. It's color and Kenyan flag make me proud of being a Kenyan runner”
"YGTT 싱글렛은 가볍고, 공기가 잘 통합니다. 붉은 색상과 케냐 국기는 내가 케냐 러너라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게 해요."
- by Beatrice Miningwo
케냐 러너
(풀 마라톤 2:40 @ 2,400m 고지대)
한걸음 나아가, 지속가능한
달리기를 위하여
지속가능한 달리기를 위해,
작은 선택들을 조금만 바꿔보았습니다.
1. 친환경 소재
각자가 매일 5분이라도 꾸준히 달리는 것도 중요한만큼, 우리 모두가 오래도록 달릴 수 있는 것도 중요하기에 싱글렛 원단은 친환경 소재로 제작하였습니다.
기존 러닝의류에 흔히 사용되는 폴리에스터(플라스틱 소재)를 리사이클 폴리에스터(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로 바꾸었습니다. *정확히는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92%, 스판 8%로 구성하였습니다. 뛰어난 신축성 및 착용감을 위해 스판이 들어간 원단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100년이 지나도 썩지 않는 일반적인 택배용 비닐봉투 대신, 3개월 안에 생분해 되는 친환경 택배봉투로 배송 드릴 예정입니다.
*지난 Joy of Running 싱글렛 배송 시, 생분해 택배봉투가 외부 충격에 손상되는 경우가 발생하여 YGTT 싱글렛 배송 시에는 생분해 테이프로 택배봉투를 감싸 안전하게 배송 예정입니다.
2. 한정판 주문 제작
버려지거나 낭비되는 제품이 없도록, 지난번 모자 굿즈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주문 제작, Limited Edition으로 진행합니다.
한정판 패치에는 아래와 같이 총 주문 및 생산된 싱글렛 갯수와 “Limited Edition” 문구가 기입됩니다.
*추가 제작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래 샘플 패치는, 300장의 싱글렛이 주문되었다고 가정하고 만들었으며, 실제 주문량을 반영한 패치가 제작될 예정입니다.
*문구는 ‘나를 위한 달리기’ 대신 ‘서두름에는 축복이 없다’라는 뜻의 케냐 속담의 원문인 ‘Haraka haraka haina baraka’가 기재될 예정입니다.
두걸음 나아가,
우리를 위하여
이번 YGTT 싱글렛 판매 매출액의 5%를 케냐 현지 비영리 단체인 ‘Kibet4Kids Foundation’에 기부하여 공립학교의 제반 시설 건축 및 아이들 학용품 구입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Kibet4Kids Foundation’은 세계적인 마라토너 힐다 키벳(Hilda Kibet)과 코치 휴고 반덴브룩(Hugo van den Broek)이 설립한 작은 비영리 단체로, 케냐 이텐 인근 농촌 마을에서 아이들이 ‘안전한 교실, 깨끗한 화장실, 맑은 식수’를 누리며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재단의 기부금은 학교 제반 시설을 위한 건축비와 학용품을 위해 사용됩니다. 학교가 완공되면 케냐 교육부가 교사를 파견해 지속적으로 운영됩니다.
Kibet4Kids 재단이세운 학교의 모습 및 진행되고 있는 교실 복원 현장
Kibet4Kids 재단이 교실 복원 도와준 교실의 예시
(왼쪽: 복원 이전 | 오른쪽: 복원 후)
유의사항
1. 예약 주문 및 배송
본 싱글렛은 예약 주문 한정으로 제작합니다.
예약 주문은 5/1(목) 오후 12시 시작하여,
5/15(목) 오후 12시에 마감합니다.
마감 후, 3주 간의 제작기간 및 1주간의 검토와 포장을 거쳐, 6월 첫째주 부터 순차적으로 배송 드리겠습니다.
2. 미니멈 오더
제작하는 공장 및 부자재 미니멈 오더 수량이 있어서, 싱글렛 총 주문량이 100장 이상이 되어야만 제작될 수 있습니다. 마인드풀러닝의 철학과 가치, 그리고 싱글렛의 만들어진 스토리에 공감 되신다면, 주변에 많이 알려주세요! :)
*예약 주문 기간 동안 100장 이상 주문이 되지 않는다면 전액 환불드리겠습니다.
3. 사이즈
*한정 수량 주문 제작 제품이기에, 사이즈 교환이 불가합니다! 사이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mindfulrunningschool에 디엠 주시거나 주변에 Joy of Running 싱글렛을 갖고 계신 분들께 물어봐주세요 :)
나만의 위대함을 함께 펼쳐낼 YGTT 싱글렛과 함께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해나가세요
특별한 선물
싱글렛 구매를 하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하여 25분에게 케냐 현지에서 손수 제작해온 구슬 팔찌를 드립니다.
1. 마인드풀러닝
‘마인드풀’을 뜻하는 약자 ‘MINDFUL’을 축약하여 ‘MINDF’을 새겨넣었습니다.
싱글렛과 달리,
팔찌는 일상생활에서도 착용이 가능합니다.
달리기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조급함을 내려놓고
나만의 속도로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2. 펄스(*심장 박동) 문양
달릴 때마다 뛰는 심장을 느끼시며
달리기의 즐거움과 충만함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3. 케냐 국기
케냐 러너들의 정신을 기억할 수 있도록
싱글렛과 마찬가지로 케냐 국기가 새겨져있습니다.
※ 유의사항 ※
탈부착 연결고리가 없어 손끝부터 넣어 착용하셔야 합니다.
손목 사이즈에 맞게 제작되어 있어 맨손으로 끼려고 하면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손에 비눗물을 묻혀 착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사이즈가 나의 손목에 맞지 않을 수도 있을거에요. 사이즈가 맞는 친구분께 선물로 드려도 좋을겁니다 :)
나의 위대함을 재촉하지 마세요
나를 인정하고, 지금 이 순간 나의 달리기에 집중해 보세요
차분하고 묵직한 열정을 바탕으로,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나만의 방식으로 펼쳐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