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는 지금 이 순간

 편안함과 즐거움에 집중하는 경험

Joy of Running 싱글렛

“옷을 입는 것만으로도
마인드풀러닝을
되새길을까?”

이 고민 하나로 시작하였고,
3개월의 시간 동안 이 싱글렛에
마인드풀러닝의 중요한 철학 중 하나,
'달리기의 즐거움'을 담았습니다.

2023년 여름, 마인드풀러닝 모자 Limited Edition을 출시한 이후, 많은 분들께서 마인드풀러닝의 굿즈를 지속적으로 요청해주셨습니다.

“마인드풀러닝 굿즈를 입고 달리면서, 더욱 나의 달리기에 집중하고 싶어요."
"마인드풀러닝을 한지 5년이 넘었어요. 마인드풀러닝 굿즈를 입고 싶어요."

그렇게 시작된 마인드풀러닝의 두번째 굿즈.

대회에서, 그리고 일상에서의 편안하고 즐거운 달리기를 위한 Joy of Running 글렛을 준비했습니다.

원단을 고르는 것부터 시작하여 싱글렛 모양과 의류 부자재까지 직접 디자인을 하였고, 여러 공장들 미팅 및 선별하여 샘플을 제작하였습니다.


마인드풀러닝에 집중할 수 있는
원단과 디자인
마인드풀러너가 가졌으면 하는 마음가짐


이 2개에 도움이 되는 것들만 남기고,
방해되는 것들은 모두 뺐습니다.

그렇게, "달리기의 즐거움"을 위한
Joy of Running 싱글렛이  탄생했습니다.

원단의 느낌, 구성, 색상부터 패치의 소재 및 품질, 디자인... 싱글렛의 모든 부분을 생각했습니다.

Joy of Running

달리기의 즐거움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인드풀러닝의 핵심 철학을 담았습니다. 매번 달리러 나갈 때, '내 달리기의 즐거움'을 기억해주세요.

나를 위한 달리기

나를 위해 달리는 모습을 상징하는 마인드풀러닝의 로고가 고급 자수 와펜으로 왼쪽 가슴위에 올려져 있어, '나를 위한 달리기'를 상기시켜줍니다.

Limited Edition

버려지거나 낭비되는 제품이 없도록,  Limited Edition으로 진행 됩니다. 샘플은 '300개'가 주문되었다고 가정하여, "1 of 300"이 한정판 패치위에 기입되어 있습니다.

*위 패치는 샘플에 적용된 패치이며, 정식 싱글렛에는 '300' 대신 예약주문수량이 정확하게 기입될 예정입니다.

Joy of Running 싱글렛 주문하러 가기

누구를 위해 만들었나요?

"빠르든 느리든, 달리는 그 순간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달리기의 즐거움.
그 즐거움을 상기시켜드리고,
그 즐거움을 잊지 않고 달릴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


마인드풀러닝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 변치 않는 생각입니다.

그 마음을 마인드풀러닝의
첫 싱글렛, Joy of Running에 담았습니다.


오랫동안 마인드풀러닝을 해오신 분들 부터,
마인드풀러닝의 철학에 공감하는 분들.

이제 막 달리기를 시작했는데,
그 즐거움을 쭈욱 갖고 가고 싶으신 분들.

거리, 속도, 경쟁을 위한 달리기가 아닌,
나를 위해 즐겁게 달리고 싶은 분들.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꾸준히 즐겁게 이어나가며,
내 달리기 세계를 확장하고 싶은 분들.


이런 분들이 Joy of Running 싱글렛을
입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달리기와 달리는
사람을 생각하다

어떠한 거리를 달려야 한다는 강박.
꼭  이 페이스로는 달려야 한다는 부담.
개인기록을 세워야 한다는 압박감.


나를 위한 달리기를 방해하는
이 모든 것들을 내려놓고
달리고 있는 지금 이 순간,
‘나’의 몸과 마음에 귀기울여보면 어떨까요?


Joy of Running 싱글렛과 함께,
코호흡로도 편안한 속도로
즐겁고 지속가능한 달리기를 이어가세요.

달리기의 본질에 집중하다
달리기의 본질에 집중하는 것을 돕는 마인드풀러닝의 이야기들을 텍스트와 로고를 통해 담았습니다.

1. 달리기의 즐거움


달리러 나가기 전, 옷을 갈아입을 때 달리기가 주는 순수한 즐거움을 기억하세요.


내가 싱글렛을 입을 때 마다  달리기의 즐거움잊지 않도록 " Joy of Running" 문구를 사이즈 정보 위에 숨겨두었습니다.

즐겁게 달리는 마인드풀러너들의 모습

2.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


달리는 지금 이 순간.


내가 달리는 이유를 기억하며,
코호흡으로도 편안한 속도로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펼쳐내 보세요

3. 나를 위한 달리기


다른 러너를 이기고 싶나요?
과거의 나보다 더 잘 달리고 싶나요?
더 잘 달려서, 인정 받고 싶나요?


다른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기 위해
애쓰며 달리는 달리기는 그만해도 괜찮아요.


인정 사다리에서 내려 오시고,
나를 위한 달리기를 시작해보세요.


내가 달리는 이유를 명확히 하고, 나만의 자유로운 달리기를 펼쳐내 보세요.

온전히 나의 달리기에
집중할 수 있는 싱글렛

나의 달리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가볍고, 산뜻하고,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1. 가볍고 통기성 좋은 소재


옷이 무거우면 발걸음도 천근만근.
가볍고, 부드러우며,
잘 마르는 매쉬 소재를 선택했습니다.


성우 코치는 Joy of Running 싱글렛 입고 2024 동아마라톤을 완주했는데, 정말 편하고 가벼웠다고 해요. 아래 후기를 참고해주세요.

성우 코치의 동아마라톤(2024) 후기

"심혈을 기울여 싱글렛의 존재 이유, 원단, 디자인 등을 정했고, 다행히도 샘플이 동마 시작 4일 전에 나왔다.

먼저, 디자인 참 맘에 들었다. 왼쪽 가슴에 달린 마인드풀러닝 로고는 고급스러웠고, 크기가 딱 적당해서 과하지 않게 마인드풀러닝 싱글렛이라는 것을 명확히 해주었다. 등에 박힌 큰 로고 무늬는 멀리서도 마인드풀러너 임을 알아볼 수 있게 해주었다. '한정판'임을 알려주는 패치 고급스러운 느낌도 좋았다.

하지만 정말 대회에도 편할까 걱정이 되었다. 테스트로 두 번, 1시간씩 입고 달려 봤지만, 대회에서의 경험은 아직 없었으니까.

괜한 걱정이었다. 아침에 싱글렛에 적혀진 'Joy of Running'을 읽으며, '오늘도 즐겁게 달리자'는 마음을 갖고 대회에 임했다. 그리고 싱글렛은 정말 가벼웠다. 나에겐 약간 딱 맞는 사이즈 - M을 입고 달렸다 - 였는데도 입고 있지 않고 맨몸으로 자유롭게 달리는 느낌이었다. 땀이 많이 나는 체질은 아니지만, 약 3시간 동안 달리며 난 땀은 금방 말랐고 대회 후에는 마치 이걸 입고 달렸나 싶을 정도로 깔끔했다.

'이 제품이라면 자신감을 갖고 소개할 수 있겠다' 확신이 들었던 날이었다."

대회 전날 장비 체크. Joy of Running 싱글렛, 너 준비되었니?

Joy of Running 싱글렛을 입고, 코호흡하며 즐겁게 완주!

2. 흡한속건*
*싱글렛을 제작하면서 저도 이 용어를 처음 접했습니다. 빠른 땀 흡수와 빠른 건조력을 갖고 있다는 뜻이라고 해요!


달릴 때 입고 있는 옷이 땀을 머금고
처져있으면, 답답하고 같이 처집니다.


Joy of Running 싱글렛은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 시키는
흡한속건 능력을 탑재했습니다.


풀마라톤 완주 후,
'땀이 다 어디갔지?' 하실 수도 있습니다.

희철님의 동아마라톤(2024) 후기

“이번 서울마라톤(동아마라톤)을 달릴때, Joy of Running 싱글렛을 입고 모든 구간 코로만 호흡하며 달렸습니다. 그리 빠른 기록은 아니지만, 4시간 18분 36초에 걸려서 풀마라톤을 완주했습니다. 

서울마라톤 달린 날, 날씨를 다시 떠올려보니, 이른 아침에는 쌀쌀했지만, 중반부부터는 햇살이 강했던 걸로 기억나네요. 하프까지 달리는데, 몸에 제법 열이 나서, 땀이 많이 나서, 옷이 많이 젖어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싱글렛이 땀 흡수가 잘 되고, 흡수된 땀은 어느새 다 날라가버렸네요. 흡수성과 건조성 모두 좋았던 느낌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달리는 동안 쾌적하게 달렸어요. 햇빛 차단도 잘 되는지, 서울마라톤 달린 후에 팔과 어깨만 그을려졌네요. (이건 제가 팔에 선크림 안 바른 탓...ㅎㅎㅎ) 싱글렛 부분은 거의 타지 않았습니다. 

사이즈 선택시에는 저 같은 경우, 싱글렛은 살짝 루즈한 걸 좋아해서, 루즈핏을 원하시면, 한 치수 크게 고르시면 될 듯 하고, 스탠다드하게 딱 맞게 입는 분들은 원래 입는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좋다고 생각됩니다.

루즈하게 입으신다고 2치수 크게 고르시면, 길이는 큰 변화 없고, 통이 커지는 거 같습니다. 넉넉하게는 1치수 크게, 딱 맞게는 정사이즈. 참고하심 되겠습니다 (저는 2XL를 착용했습니다. 제 신체사이즈는 179 cm에 체중은 86kg으로 덩치가 있는 편이니, 선택에 참고하세요).

디자인의 디테일한 부분들도 마음에 쏙 듭니다. 전면에는 가슴 부위에 마인드풀러닝 로고가 새겨져있는데, 흔하게 그냥 프린팅 된 것이 아닌, 입체감 있게 떨어질 일 없게 튼튼하게 귀여운 마인드풀러닝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뒷면에는 큼지막하게 마인드풀러너라고 인증할 수 있는 로고가 크게 새겨져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로고를 볼 때마다, 언제 어디든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로 코로만 하는 호흡에 집중해서, 달리게 해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3. 자유로운 움직임


달리는 움직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넥홀과 암홀을 여유롭게 만들고,
옆라인에 약간의 트임을 주었습니다.

4. 악취방지 + UV차단 + 항균효과


달리고 나서 옷에 땀 냄새가 쉽게 베이면,
기분도 안좋고 여간 불편합니다.

장거리 달리기 이후 땀냄새가 신경쓰이는 분들,

햇볕에 피부가 타는 것이 걱정되는 분들,

보이지 않는 세균이 걱정되는 분들까지.


Joy of Running 싱글렛은 악취방지, UV차단, 항균효과 관련

SEK(일본 섬유평가기술협의회) 인증을 받은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한걸음 나아가, 지속가능한 달리기를 위하여

서로 경쟁하는 달리기가 아니라 함께
상생하는 달리기를 할 수는 없을까요?

작은 선택들을 조금만 바꿔보았습니다.

1. 친환경 소재


각자가 매일 5분이라도 꾸준히 달리는 것도 중요한만큼, 우리 모두가 오래도록 달릴 수 있는 것도 중요하기에 싱글렛 원단은 친환경 소재로 제작하였습니다.


기존 러닝의류에 흔히 사용되는 폴리에스터(플라스틱 소재)를 리사이클 폴리에스터(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로 바꾸었습니다. *정확히는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92%, 스판 8%로 구성하였습니다. 뛰어난 신축성 및 착용감을 위해 스판이 들어간 원단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100년이 지나도 썩지 않는 일반적인 택배용 비닐봉투 대신, 3개월 안에 생분해 되는 친환경 택배봉투로 배송 드릴 예정입니다.

2. 한정판 주문 제작


버려지거나 낭비되는 제품이 없도록, 지난번 모자 굿즈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주문 제작, Limited Edition으로 진행합니다.


한정판 패치에는 아래와 같이 총 주문 및 생산된 싱글렛 갯수와 “Limited Edition” 문구가 기입됩니다.

*추가 제작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래 샘플 패치는, 300장의 싱글렛이 주문되었다고 가정하고 만들었습니다.

유의사항

1. 예약 주문 및 배송

본 싱글렛은 예약 주문 한정으로 제작합니다.

예약 주문은 4/24(수) 오후 12시 시작하여, 5/7(화) 오후 1시에 마감합니다.

마감 후, 3주 간의 제작기간 및 1주간의 검토와 포장을 거쳐, 6월 첫째주 부터 순차적으로 배송 드리겠습니다.


2. 미니멈 오더

제작하는 공장 및 부자재 미니멈 오더 수량이 있어서, 싱글렛 총 주문량이 100장 이상이 되어야만 제작될 수 있습니다. 마인드풀러닝의 철학과 가치, 그리고 싱글렛의 만들어진 스토리에 공감 되신다면, 주변에 많이 알려주세요! :)


*예약 주문 기간 동안 100장 이상 주문이 되지 않는다면
전액 환불드리겠습니다.


3. 사이즈

*한정 수량 주문 제작 제품이기에, 사이즈 교환이 불가합니다! 꼭 위 사이즈 표와, 아래 모델분들의 착용샷을 확인해주세요. 사이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mindfulrunningschool에 디엠 주세요

달리기와 달리는 사람만을 생각하며 만들어진 Joy of Running 싱글렛과 함께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펼쳐내보세요.

실착 사이즈 및 후기

지연님(키: 168cm)은 S를 입고 계세요.
*싱글렛의 밑 부분을 살짝 말아올려서 입고 계십니다 :)

지연님의 착용 후기: 

“개인적으로 의류를 고를때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것은 일상복, 운동복을 막론하고 '디자인'이에요. 그래야 결국 자주 손이 가고 자주 입게되기 때문이죠.

우선 Joy of Running 싱글렛의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좋았어요. S 사이즈를 착용 하였는데 어깨 라인이나 암홀 허리라인 등이 전반적으로 운동하기에 효율적이면서 핏도 예쁘게 살려 주어 디테일 측면적으로도 훌륭했어요.

꽤 더운 날씨에 장시간 착용하고 러닝 & 활동을 했는데도, 가볍고 통기성도 좋아 기능적으로 전혀 불편함이 없었고, 너무 만족스러워서 자주 입게 될것 같아요. “

성우 코치(키: 180cm)는 M을 입고 있어요.

성우 코치의 착용 후기:

"제가 만들었지만, 정말 편합니다. M을 입고 동마를 달렸고, 위 사진에서도 M을 입고 있는데요. 저는 약간 루즈핏을 좋아해서, L을 추가 주문할 예정입니다.

아무쪼록, 가장 중요한건 이겁니다: 달리실 때, 달리기의 즐거움을 잊지 마시길 바래요!"

지은님(키: 153cm)M을 입어요.

*지은님의 추천: S 정핏, M 루즈핏

지은님의 착용 후기: 

풀마라톤도 뽀송하게 러닝할 수 있는 싱글렛입니다.

생애 첫 풀마라톤인 대구마라톤에서 마인드풀러닝의 Joy of Running싱글렛을 입고 뛰었어요. 보통 풀마라톤에서는 평소 자주 입는 옷과 신발을 착용한다고 하길래 혹시나 불편한 부분이 있으면 어쩌나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대구 뙤약볕에 8시간 노출되어도 뽀송하게 뛸 수 있는 싱글렛입니다. 땀에 절은 불쾌함이 1도 느껴지지 않았어요. 제가 실수로 코스를 이탈해서 최종적으로 8시간을 주로에 있었는데요, 저랑 같이 8시간을 뛴 몇몇 사람들은 중반즈음부터 땀냄새가 심하게 났지만 저는 땀냄새 하나없이 쾌적하게 달리고 왔습니다.

그리고 어머니가 싱글렛 보시더니 평상시에 레이어드해서 입어도 예쁠 것 같다고 하시네요 ㅎㅎ (평소 캐주얼 & 스포티하게 입는 편이에요) 제가 민소매는 잘 안 입는 편인데도 'Joy of Running' 싱글렛은 올해 가을까지 요긴하게 입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건 코호흡! 떨리는 첫 풀코스였는데, 경기장 도착 전부터 마풀런 싱글렛 입으면서 마인드컨트롤할 수 있었어요. 8시간 주로에 있었다보니 몸이 고되었던 건 부정할 수 없지만, 그 경험 자체가 즐거운 해프닝으로 기억되었기에 또 마풀런 싱글렛 입고 장거리 러닝 해보고 싶어요. 😁”

화연님(키: 165cm)은 L을 입고 있어요.

연님의 착용 후기: 

“저는 아직 싱글렛이 어색한 러너이지만, 이너를 입고 달렸을 때 전혀 겹쳐 입었다는 생각이 안 들 정도로 가볍고 편했어요.

재활용 소재라서 빳빳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옷을 입으려 할때 느껴진 부드러운 소재와 펄럭이는 느낌에 1차로 놀랐고 달리면서 전혀 팔과 몸에 걸리지 않아서 2차로 놀랐어요.

앞면의 자수 로고, 사이즈 표시위의 ‘Joy of Running’ 등 마풀런의 달리기를 찾는 재미가 가득한 굿즈 싱글렛입니다.”

지훈님(키: 175cm)은 L을 입고 있어요.

님의 착용 후기: 

"보통 티셔츠 사이즈 L(100~105) 착용하는데, Joy of Running 싱글렛 도 L 사이즈 착용했습니다. 제가 보통 입는 사이즈여서 잘 맞았어요.

목부위나 팔부위가 너무 루즈하지 않고 그렇다고 너무 타이트하지도 않아서 입은듯 안 입은듯 편하게 달릴 수 있었습니다.

저는 땀배출이 잘 되는 몸(?) 이라서 옷이 달라붙지 않도록 평소에 베이스레이어를 착용하는 편인데 Joy of Running 싱글렛은 베이스레이어가 필요없을 정도로 흡한속건 기능이 탁월했습니다.

앞면에 자수 로고와 한정판 각인패치의 세심함까지 더해져 유니크한 감성을 자극하는 굿즈네요.

생애 첫 싱글렛~ 자주 입게 될것 같습니다. ^^"

주원님(키: 180cm)은 XL을 입고 있어요.

주원님의 착용 후기: 

“입은 듯 안 입은 듯 몸을 편하게 감싸는 싱글렛 덕분에 세 시간 동안 맨몸으로 달리기하는 기분이었습니다.”

희철님(179cm)은 2XL을 입고 있어요.

희철님의 착용 후기: 

“이번 서울마라톤(동아마라톤)을 달릴때, 마인드풀러닝 싱글렛을 입고, 모든 구간 코로만 호흡하며, 그리 빠른 기록은 아니지만, 4시간 18분 36초에 걸려서 풀마라톤을 완주했습니다... 

뒷면에는 큼지막하게 마인드풀러너라고 인증할 수 있는 로고가 크게 새겨져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로고를 볼 때마다, 언제 어디든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로 코로만 하는 호흡에 집중해서, 달리게 해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는 달리기는 이제 그만
Joy of Running 싱글렛과 함께
달리는 순간의 즐거움을 온전히 느껴보세요.

나만의 달리기 즐거움
자유롭게 펼쳐내 보세요

Joy of Running 싱글렛 촬영은 마인드풀러닝 평샘멤버이자, 프리다이빙 강사, 전문 사진&영상 작가이신 울프님이 진행해주셨습니다.

IG : @kimwolf2006